Ch06 통신 다이어그램 퀴즈

1. 통신 다이어그램이 메시지에 대한 시간적 순서를 나타낸 것이라면순차 다이어그램은 객체들 사이에 주고받는 메시지를 나타낸 것이다. (O / X)

  순차(시간적 순서), 통신(객체들 사이에 주고받는 메시지)

 

2. 프로젝트 초기에 정의된 유스케이스는 프로그램에 의해 구현되기 전에 통신 다이어그램 등으로 설계되어야 한다유스케이스별로 통신 다이어그램이 작성되고유스케이스에 필요한 객체가 주인공으로 등장하고객체간의 메시지를 통해서 유스케이스의 기능이 실현된다. (O / X)

⭕️

 

위에 말이 너무 어려워서 다시 한번 설명하자면

프로젝트 초기에 유스케이스를 정의한다. 정의한 유스케이스를 어떻게 구현할지 계획해야한다. 계획할 때 사용하는 것이 통신 다이어그램이다. 유스케이스로 정한 객체가 주인공이고, 객체간의 메시지를 통해 유스케이스의 기능이 실현된다. 

 

3. UML의 상호작용(Interaction) 다이어그램은 객체와 객체 사이의 동적인 상호관계를 모델링하는 것을 정의하고 있는데그 종류로는 통신 다이어그램과 순차 다이어그램이 있다. (O / X)

⭕️

 

4. 객체는 메시지를 주고받는 주체이다. (O / X)

⭕️

 

5. 통신 다이어그램은 객체링크메시지의 세 가지로 구성된다. (O / X)

⭕️

 

6. 통신 다이어그램에서 두 객체 사이를 연결하는 링크는 점선을 사용하며객체는 클래스 다이어그램에서 기술된 연고나 관계에서 생성된 인스턴스라고 할 수 있다. (O / X)

❌  링크는 실선이다. 

 

7. 메시지는 링크를 통해서 다른 객체에게 전하는 설명으로그 내용을 링크 위에 표시한다. (O / X)

⭕️

 

8. 통신 다이어그램은 클래스 다이어그램에 표기된 클래스명과 매핑 가능하도록 객체명을 표현해야 한다. (O / X)

⭕️

 
 
9. 순차 다이어그램과 비교하여 통신 다이어그램의 특징을 잘못 설명한 것은?
    (1) 참여 객체의 생명선이 표시되지 않는다.
    (2) 메시지의 실행 순서는 위에서 아래로 진행된다. -> 순차 다이어그램
    (3) 참여 요소들 간의 상호작용 관계를 명확히 할 수 있다.
    (4) 메시지 송수신을 위한 통신 링크가 존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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