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순차 다이어그램은 복수개의 대상 간의 상호 작용을 그들 간의 구조적 관계를 중심으로 표현한다. (O / X)
❌ 객체 사이에 메세지 교환을 시간 순서대로 표현한다.
2. 순차 다이어그램에서 시간은 수평으로 나타낸다. (O / X)
❌ 수직
3. 순차 다이어그램에서 액터는 시스템 외부에 존재하는 사람 또는 사물로서 시스템을 접근하는 사용자 및 사물의 역할명을 액터로 표현하고 시스템 외부에 존재하는 타 시스템이나 타 데이터베이스를 표현하기도 한다. (O / X)
⭕️
4. 순차 다이어그램의 메시지를 표현하는 화살표 종류와 이름
➝ 호출(동기)메시지
⇠ 답신 메시지
→ 비동기 메시지 asynchronous
5. UML 순차 다이어그램에 관한 설명으로 잘못된 것은?
(1) 하나의 유스케이스에 있는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객체들이 어떻게 상호작용하는 가를 보여준다
(2) 통신 다이어그램과 의미적으로 동일하다고 할 수 있다.
(3) 전체적으로 액티비티 다이어그램과 유사한 형태를 띤다
-> 통신 다이어그램
(4)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4+1뷰에서 논리 뷰에 속한다.
* 논리 뷰: 시스템 기능적인 요구사항이 어떻게 제공되는지 클래스나 컴포넌트의 종류와 관계를 설명하고 설계가 실제로 구현되는지 설명 (UML)
6. 자기 메시지 self-message는 회귀 메시지라고도 불린다. (O / X)
⭕️
7. 비동기 메시지는 수신 객체가 오퍼레이션을 수행할 때까지 송신 객체가 기다리는 메시지다. (O / X)
= 비동기 메시지는 받는 객체가 오퍼레이션을 수행할 떄까지 보내는 객체가 기다리는 메시지다.
❌ 동기 메시지
* 송신 : 보낸다 * 수신 :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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